2025/07/03 7

"미국보다 좋다며 극찬" 한국의 '이것' 장군들도 놀라게 만든 이유 있었다!

한국산 K2 전차의 실전 성능이 폴란드 북동부 국경 지역에서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 60톤이 넘는 중장비 전차들이 진흙과 늪지대 앞에서 멈춰선 반면 K2는 '땅굴처럼 파고드는' 민첩함으로 지형 제약을 상쇄하며 NATO 고위 지휘관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혹한·진흙·지뢰지대에서도 살아남은 기동력폴란드·벨라루스 국경에서 '스몰렌스크 관문'으로 불리는 황무지 지형은 진흙 습지 호수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기존 전차들이 극도로 제한적인 활동밖에 못 했다는 게 현지 군 관계자의 전언이다. 반면 제9 브라니에보 기갑기병여단이 도입한 K2는 첫 훈련 후 "예상보다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Dragon-24 훈련에서 K2가 하이드로뉴매틱 서스펜션을 이용해 낮은 언덕 뒤 포탑만 노출시키고 3km 거리의 표적을 적중..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적군 통신과 전파 완전 무력화"하는 한국의 '이것' 전쟁 판도 바꾼다!

한국이 무인기 전력 증강에 맞춰 개발 중인 경량 전자전 포드는 기존 지상형 재밍 시스템의 운용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 기술이다. 지상 플랫폼에서는 운반과 전력 공급이 수월하지만, 무인기에 탑재하기 위해서는 체공 시간, 크기, 무게 등의 기술 제약을 극복해야 한다. 그러나 이 장비는 소형 무인기에 탑재할 수 있을 만큼 경량화되었고, 넓은 주파수 대역을 커버하며 적의 통신 및 레이더 신호를 실시간으로 탐지·교란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무인기는 상대의 전파 통제를 방해하며 생존성과 임무 완수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무인기 생존성과 임무 지능 강화무인기용 전자전 포드는 적의 다양한 신호를 탐지·교란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렇게 되면 상대 레이더는 목표물을 제대로 탐지하지 못하거나 엉뚱한 방향으로 ..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손절 당한건가" 이란 초토화에 '시리아'가 유독 잠잠한 충격적인 이유?

이스라엘이 이란을 향해 집중적으로 공습을 감행한 최근 전쟁 국면에서 시리아가 자국 영공을 사실상 개방하며 아무 대응도 하지 않은 것은 의외의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과거 ‘저항의 축’의 핵심 동맹이었던 시리아가 이처럼 수동적으로 행동한 배경에는 정권 교체 이후 복잡한 전략적 이해관계가 깔려 있다.이란과 거리 두기 시작한 시리아 새 정부바샤르 알아사드 정권 당시 시리아는 이란과 긴밀히 공조하며 중동 내 반서방 세력의 축을 형성했다. 하지만 아사드 축출 이후 등장한 아흐메드 알샤라 정권은 이란의 영향력을 경계하고 있다. 이란은 여전히 시리아 내 민병대를 조직하고 무기를 밀수하는 방식으로 영향력을 유지하려 했으나, 시리아 정부는 이를 차단하며 자국 내 통제권 강화를 꾀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공습은 이러한 이란..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무려 500억 상승!" K 전투기인 '이것' 가격 폭등 이유 알아보니.. 놀랍다!

한국의 차세대 전투기 KF‑21 보라매가 최근 발표된 추가 생산 계약에서 대당 가격이 기존 7천40만 달러에서 무려 1억1천만 달러로 뛰어올랐습니다. 우리 돈으로 약 953억 원에서 1천489억 원으로, 무려 536억 원 상승한 셈입니다. KAI가 체결한 이번 계약은 20대 총 17억5천만 달러 규모로, 지난해 14억 달러 계약보다 상당히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복합적인 가격 인상 요인KAI는 가격 상승의 배경으로 인플레이션과 원자재 가격 폭등, 첨단 기술 탑재에 따른 개발비 증가 등을 꼽았습니다. 항공기 제작에 필수적인 티타늄, 반도체 가격이 최근 몇 년간 급등했으며, AESA 레이더 개선, ‘천룡’ 공대지 미사일, 공대공 유도탄-II 등 첨단 무기 체계를 통합하면서 전체 비용이 상승하게 된 것입니다. ..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흉기로 위협 했다" 불법 구조물 세운 중국, 오히려 적반하장 보인 이유!

2025년 2월 26일 한국 해양조사선 온누리호가 서해 임시조치수역(PMZ) 내 중국 구조물 근처에 접근했다. 이 구조물은 한국 정부가 불법 설치물로 간주하는 대상이었고, 해당 수역은 한중 간 해양 경계가 분명하지 않아 양국 간 긴장이 상존하는 구역이다. 중국은 해당 구조물을 어업용 설비라고 주장했지만 한국은 주권 침해 소지가 있다며 정밀 조사를 결정했다 이번 접근 직후 중국은 해경 함정 2척과 고무보트 3척을 동원해 온누리호를 포위하고 일부 보트 승무원은 흉기를 휘두르며 조사 활동을 방해해 현장은 일촉즉발의 긴장상태에 돌입했다 한국은 물리적 충돌을 피하기 위해 조사 중단 후 약 2시간 대치 끝에 현장을 이탈했다중국과 한국의 해양 주권 해석 차이한국 정부는 이 구조물이 국제 합의 없이 설치된 것으로 보고..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하늘의 항공모함이다" 압도적 크기를 보여준 미국의 '이것' 진짜 놀랍다!

미국 스트라토론치 시스템즈가 개발한 ‘록(Roc)’은 날개 길이 117m로 기존 보잉 747의 약 1.7배에 달하는 거대한 쌍동체 항공기이다 길이 73m, 높이 50m, 무게 약 227톤으로 축구 경기장보다 큰 이 비행체는 원래 저궤도 위성 발사용 플랫폼으로 설계되었으나 최근에는 극초음속 비행체 및 미사일 실험을 위한 ‘공중항공모함’으로 전환되었다하늘 위의 항공모함으로서 기능록은 쌍동체 중앙 하부에 시험용 항공기나 미사일을 탑재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총 6개의 제트 엔진으로 이륙한다 하늘 위에서 장착체를 분리·출격하는 방식으로 운용되며 이를 통해 ‘공중항공모함’이라는 별칭을 얻었다 최근 캘리포니아 모하비 공항에서 진행된 시험 비행에서는 시험체 분리와 무사 착륙에 성공하며 고도 분리 기술과 비행..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무려 2조원 규모!" 미국에 한국산 '이것' 초 대량 공급! 역대급 쾌거!

한국 방산기업들이 미국 국방부에 총 52만 톤에 이르는 탄약을 공급하며 약 2조 원 상당의 수익을 실현했다. 이 거래는 미국이 노후 탄약을 국내에서 폐기하지 않고 한국산 신탄약으로 대체하며 보관·폐기 비용을 절감하는 방식이었다. 한국 기업들은 원자재·생산·운송·보관비를 포함한 총비용을 반영하면서도 생산단가 대비 수익을 확보하는 구조로 계약을 설계했다. 주요 방산업체인 풍산과 PMC Ammunition은 생산라인 확충 및 인력 확대에 나서며 매출과 주가가 동반 상승했다. 이 성과는 한국 방산의 글로벌 경쟁력과 미국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명확히 보여준다.공급된 탄약 구성과 계약 구조이번 계약에서 공급된 탄약은 5.56㎜ 소총탄부터 105㎜ 견인포탄, 120㎜ 박격포탄, 155㎜ 자주포탄까지 다양하게 포함됐..

카테고리 없음 2025.07.03